홀리할리

한메일 바로가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한메일 바로가기

그제하루 2022. 2. 27. 02:01
반응형

한메일 바로가기

현재는 이메일이라고 하면 대부분은 G-mail이나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는데요. 하지만 1997년부터 상용화되었던 한메일은 2000년대 초반만 하더라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메일 서비스였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한메일 바로가기

 

당시에는 휴대폰 문자메시지나 온라인 메신저 서비스가 활성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중요한 소식뿐 아니라 시시콜콜한 메시지조차도 이메일을 이용해서 보내곤 했었지요.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한메일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어졌고, 마치 역사 속으로 사라진듯한 지금입니다.

 

한메일의 역사따윈 됐고 바로 홈페이지로 방문하고 싶으시면 아래로 가시면 됩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한메일 없어졌나?


저의 경우에도 과거 초등학교 시절 한메일을 사용했기 때문에 당시 친구들이나 선생님과 주고받았던 소중한 추억들이 가득 담겨있었는데요. 시간이 흘러서 과거의 메일을 확인해보자 한메일에 접속하려고 검색해보니 한메일 홈페이지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없어진 줄 알았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이제 본론을 말씀드리면, 한메일은 없어지지는 않았습니다. 2011년에 한메일이 다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통합되었다고 해야 조금 더 정확하겠군요. 과거에 가입해서 사용하시던 한메일 주소가 있다면, 다음 홈페이지에서 그 이메일로 로그인을 하시면 예전 메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한메일 앱 바로가기

 

 

현재는 메일의 앞주소 뒤에 @hanmail.net 이라는 도메인이 붙은 메일을 만들 수는 없고 @daum.net 또는 @kakao.com 의 도메인 주소를 다음에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다음 홈페이지에 보면 다음과 같이 로그인 창이 두 개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는데, hanmail.net 로 로그인하려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이 아니라 'Daum 아이디로 로그인'으로 클릭해서 들어가야 한메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한메일 홈페이지
한메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용한 지 오래되어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도 걱정하지 마시고 아이디 찾기나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서 휴대폰이나 이름, 생년월일, 성별 등의 정보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해주신 다음에 비밀번호를 찾아서 로그인을 해주고 메일 탭으로 들어가시면 예전에 사용하던 메일함을 그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한메일넷 바로가기

 

 

특이한 점은 만약 예전에 가입했던 한메일 메일 주소가 abcd@hanmail.net 이었다면 abcd@daum.net 이렇게 로그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듯이 현재 다음은 hanmail.net과 daum.net을 동시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메일로 로그인을 하더라도, 또한 어느 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내더라도 같은 메일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메일 로그인

 

그렇기 때문에 '내게쓰기' 기능을 통해서 내 자신에게 이메일을 보내고 나서 '받은 메일함'을 통해서 확인해봤더니 아래와 같이 한메일 주소가 적혀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한메일과 다음메일

 

받은메일함에서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 보니 무려 2004년에 주고받은 메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려 20년 가까이 된 선생님과 주고받은 메일을 보니 추억이 새록새록 돋더군요. 여러분들도 과거에 한메일을 사용하셨다면 이렇게 다음 사이트를 통해 로그인을 하셔서 과거에 주고받았던 내용들을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한메일 이메일 주소

 

한메일 카카오 통합


아래 이미지를 통해 2022년 10월에 한메일 및 카카오 로그인 방식이 카카오계정으로 일원화 되어 통합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제는 hanmail.net이나 daum.net으로는 로그인할 수 없으니 @kakao.com으로 변경하라는 말입니다. 따라서 올해 10월 이내로는 '통합하기'를 통해 통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메일 로그인

 

오늘은 많은분들이 한메일이 없어진 줄 아시거나 다음과 별개로 생각하셔서 간단하게 한메일의 역사와 한메일 바로가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흥미로운 글 더보기>

 

청약통장 1순위 조건 정확히 알아가세요

청약통장 1순위 조건 정확히 알아가세요 집값이 오르면서 전월세까지 폭등하고 있는 이 상황에 내 집 마련이 정말 가능한가 하는 의문이 날로만 늘어갑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많은 사람들은

blog.dailybasket365.com

 

 

주택 청약 통장 만들기 / 청약이란? / 얼마 넣어야 할까?

주택 청약 통장 만들기 / 청약이란? 가면 갈수록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경제가 어려울수록 더 많이 관심을 갖게 되는 분야가 재테크인 것 같은데요, 오늘은 재테크 분

blog.dailybasket365.com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친구가 "4만원짜리 비싼 커피 마셨다"고 합니다. 무슨 말인가 들어보니, '카페에서 커피를 테이크 아웃하기 위해 잠깐 도로에 차를 세웠다가 사진 찍혀 주

blog.dailybasket365.com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 계산 방법 및 수령시기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 계산 방법 및 수령시기 우리 중 자신의 노후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아마 거의 없을 겁니다. 누구나 미래를 대비해 미리 준비하기 원합니다.

blog.dailybasket365.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