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할리

개승자 방송시간 / 재방송 일정 - 개콘 시즌2 본문

카테고리 없음

개승자 방송시간 / 재방송 일정 - 개콘 시즌2

그제하루 2021. 11. 24. 17:53
반응형

개승자 방송시간 / 재방송 일정 - 개콘 시즌2?

한국 사람 중에 개콘개그콘서트를 모르면 간첩일 텐데요. 종영한 지 벌써 1년 5개월이 지났지만 여전히 우리 기억 속에는 뚜렷하게 자리해 있는 KBS 개그콘서트.

 

 

딱히 챙겨보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한번씩 시청했었기 때문에 막상 폐지된다고 하니 많이 아쉽더군요. 사실 KBS뿐 아니라 MBC, SBS 3대 지상파 방송사의 개그 프로그램이 모두 종영한 상태라서, 가끔은, 가족이 TV 앞에 도란도란 앉아서 저녁에 같이 개그 프로를 보며 웃었던 시절이 그립기도 합니다.

 

그런데 최근 지상파 개그프로그램이 부활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21년 11월 13일부터 KBS2 TV에서 첫 방영된 이 개그 프로의 이름은 바로 '개승자'입니다. '개그로 승부하는 자들'을 줄인 뜻으로 없어진 개그프로를 계승한다는 뜻의 이중적인 의미도 있어 보입니다.

 

 

개승자 방송시간

개승자 방송시간매주 토요일 밤 10시 30분 입니다. 현재까지 2회가 방영되었고 이번주 토요일 3회가 방영될 예정입니다. 종영하기 전의 개콘도 토요일 밤에 방영되었는데 개승자도 토요일날 방영되네요.

 

개승자 어떤 프로그램?

개승자는 단순히 개그를 선보이는 개그 공연이나 무대가 아니라 서바이벌 형식으로 이뤄지는 경쟁 방식의 프로입니다. 한 명의 MC(김성주)가 진행을 맡고, 여러팀이 개그를 선보이며 판정단에 의해 승부가 결정됩니다. 매 라운드마다 99인의 판정단의 투표에 의해 탈락팀이 정해지고 최후가 승자가 되면 우승 상금 1억을 받습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코미디 빅리그의 예전 경쟁 방식과 비슷한 방식이네요.

 

 

방청 신청

최근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면서 방송국에서도 조금씩 방청객에 대한 제한도 풀고 있습니다. 지난주 방송된 코미디 빅리그에서는 정말 오랜만에 현장 방청객의 모습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개그맨들도 방청객의 반응 덕에 더 힘내서 공연을 할 수 있겠더라고요.

 

 

개승자의 방청객은 판정단 역할을 하게되는데요. 99명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2차 백신 접종까지 완료된 사람들만 받는다고 하네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생각보다 신청하는 사람이 아주 많지는 않습니다. 경쟁률이 그렇게 높지는 않을듯 합니다. 

 

> 개승자 현장 판정단(방청객) 신청하러 가기

 

 

개승자 출연진

개승자에 출연하는 개그맨들 대부분이 개그 콘서트 출신입니다. 이수근, 김대희, 박준형, 박성광, 유민상, 김민경, 윤형빈, 김준호, 변기수, 오나미 등 반가운 얼굴들이 팀장으로 팀을 이끕니다. 

 

 

 

개승자 시청률

개승자는 1회 시청률 5%, 2회 시청률 4.4%로 나쁘지 않은 시청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승자 시청자의 반응은 "오랜만에 보는 얼굴이라 너무 반갑다", "기다렸다. 감격스럽다", "절심함이 느껴져서 더 재밌어졌다"라는 좋은 반응도 있는가 하는 반면 "여전히 재미없다"와 같은 부정적인 시각도 존재합니다.

 

개승자 재방송

개승자 재방송 스케줄은 아래의 캡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개승자 재방송

 

 

개그 콘서트의 부활?

방영이 되기 전부터 '개그콘서트 시즌2', '개콘의 부활'이라는 별명이 붙은 개승자이지만 공식적으로 인정한 바는 없는 듯합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그리고 사람들의 콘텐츠 소비가 점점 유튜브나 개인방송으로 쏠리게 되면서, 또한 재미없다는 비판을 받아오던 개콘이 작년에 결국 종영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로 인해 하루아침에 직장이 없어지는 수모를 겪어야 했던 수많은 개그맨들이 정말 안타깝게 느껴지더군요. 

 

지상파와 공중파 등을 통해서 꾸준히 방송 출연을 유지하던 개그맨들도 있고, 오히려 전화위복이 되어 유튜브 등으로 방향을 전향해서 더 크게 성공한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한 방송 프로를 통해 직장을 잃은 개그맨들이 오토바이를 사서 배달일을 하고, 전 직장이었던 여의도 근처를 가기를 꺼려하는 한 개그맨의 모습을 본 적이 있는데 정말 마음이 짠했습니다.

 

이러한 안 좋은 상황에서 새롭게 편성된 개승자. 그만큼이나 출연한 개그맨들의 각오가 남달랐는데요. 개그맨 홍현호는 "진짜 매회가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절실한 마음을 방송에서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개승자는 2022년 2월 12일까지 총 4개월간 기간을 정해두고 시험적으로 진행되는 프로라고 하는데요. 한때 개그콘서트를 정말 좋아했던 옛 팬으로서 이번에 호기롭게 출발한 개승자가 인기를 얻고 계속 편성되어 오래도록 승승장구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여기까지 KBS의 새로운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 '개승자'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볼만 한 글>

 

2021.11.19 - [분류 전체보기] - 서지승 이시언 결혼 - 이 미모의 여성은 누구?

 

서지승 이시언 결혼 - 이 미모의 여성은 누구?

서지승 이시언 결혼 - 이 미모의 여성은 누구? 연기를 통해 그리고 '나 혼자 산다' 출연으로 더 많은 인기를 얻은 이시언이 곧 웨딩 마치를 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나 혼자 산다'가

blog.dailybasket365.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