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할리

TeamViewer 사용법 / 팀뷰어 다운로드 본문

카테고리 없음

TeamViewer 사용법 / 팀뷰어 다운로드

그제하루 2021. 11. 21. 03:19
반응형

TeamViewer 사용법 / 팀뷰어 다운로드

재택근무나 원격 수업, 원격 회의 등이 일상이 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화상 회의 프로그램이나 원격 제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인구가 많이 늘었습니다. 화상 회의 프로그램으로는 대표적으로 줌(Zoom)이 있고, 원격 제어 프로그램으로는 팀뷰어(TeamViewer)가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데요. 오늘 살펴볼 프로그램은 이 중에서 팀뷰어 입니다. 

그럼 팀뷰어의 활용성부터 팀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그리고 사용법까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amViewer 사용법

 

TeamViewer 활용

팀뷰어는 다른 PC나 다른 모바일 환경에 대한 접근을 허용받아, 내 휴대폰이나 PC로 접속해서 상대방의 기기를 직접 컨트롤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팀뷰어는 로그인이나 회원가입이 필요 없이 두 사용자 간의 접속 코드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에서 고객의 PC에 접속해서 문제 해결을 도와줄 때도 많이 쓰이고 강의같이 교육에도 많이 활용됩니다. 또한 1:1 원격 접속뿐 아니라 ID와 비밀번호만 안다면 멀리 떨어진 곳에서, 예를 들면 회사에서 집에 있는 pc 환경에 접속할 수도 있게 해줍니다. 그럼 이제 팀뷰어 다운로드 하는곳과 설치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TeamViewer 다운로드 및 설치

 

검색창에 '팀뷰어' 또는 'TeamViewer'를 검색하고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해줍니다.

▶팀뷰어 다운로드하기

 

Teamviewer 다운로드

 

위의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이 팀뷰어는 윈도우와 맥 OS 그리고 아이폰 환경과 안드로이드 등 여러가지 환경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윈도우 환경이라면 아래의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며 다운로드를 받아주시면 됩니다.

 

팀뷰어 다운로드

 

다른 환경에서 팀뷰어를 다운로드 하는거라면 홈페이지 위쪽의 '다운로드' 메뉴로 들어갑니다.

 

 

다음에 나오는 이 화면에서 해당되는 환경을 선택해주신 후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이제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해 팀뷰어를 설치를 시작해줍니다. 설치 과정 중 위와 같이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개인으로 집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경우라면 '기본 설정으로 설치'를 선택해주시고 만약 공공장소와 같은 곳에서 일회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라면 '실행만'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동의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서 몇가지 확인을 더 해준 후 설치를 완료합니다.

 

 

TeamViewer 사용법

팀뷰어를 설치했으니 이제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나의 PC를 상대방이 제어하도록 하는 법

먼저 내 PC에 다른 사람이 접속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AB라는 쇼핑몰을 이용하려고 가입을 하려고 하는데 어떤 문제 때문에 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문의를 했더니 B쇼핑몰 쪽의 직원이 원격으로 나(A)의 컴퓨터에서 문제를 봐주겠다고 합니다. B내 PC에 접속해야 하는 상황인 겁니다. 두 쪽 모두의 PC에 팀뷰어가 설치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이제 내가 해야 할 일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가 프로그램 실행 시 랜덤으로 부여받은 'ID(1)''비밀번호(2)'B에게 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BA로부터 공유받은 ID를 '원격제어 칸(3)'에 입력을 하고 비밀번호까지 입력해주면 비로소 A의 PC에 원격으로 접속해서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전혀 어렵지 않지요?

그럼 반대로 이제 내가 다른 사람의 PC에 접속하는 경우를 보겠습니다.

 

 

2) 내가 상대방의 PC를 제어하는 법

이 경우도 사실 위의 상황과 다를게 전혀 없습니다. 상대방에게 ID와 비밀번호를 공유받아서 원격제어 항목에 입력하고 연결하면 끝입니다. 다만 다른 것이 하나 있다면 내가 제어하는 쪽이라면 제어받는 쪽과는 다르게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프로그램 우측 상단의 '사람 모양 아이콘(1)'을 눌러 들어가서 '가입하기(2)'를 눌러줍니다. 

 

 

 

이름과 이메일 비밀번호를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이메일 인증을 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이제 이 계정을 통해서 다른 사람의 PC에 원격으로 접속해서 내 키보드와 마우스로 상대방의 PC를 제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팀뷰어 프로그램으로 원격 제어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팀뷰어를 사용하면서 주의해야 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내 PC의 ID(고정)와 비밀번호를 누출해서는 안된다는 점입니다. 이 두 가지 정보만 알면 내 PC에 누구나 접속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ID는 고정되어 있는 고유 ID이지만 비밀번호는 언제든지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표시한 곳을 누르면 비밀번호를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원격 제어를 받을 때마다 그 이후에는 비밀번호를 재발급해주면 좋습니다.

 

팀뷰어 모바일 원격제어 방법

팀뷰어 사용은 PC뿐 아니라 스마트폰 모바일 환경에서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통해서 다른 모바일 기기나 PC에 접속하려면 앱스토어에서 '원격 제어용 TeamViewer'를 받아 사용하면 되고, 나의 스마트폰에 다른 사람이 접속하도록 하려면 'QuickSupport' 어플을 이용하면 됩니다.

 

모바일 원격제어 프로그램

 

아무래도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스마트 기기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팀뷰어 모바일 버전을 통해서 그분들이 해결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면 원격으로 접속해서 해결해줄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한 어플이 아닐 수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의 사용방법은 pc버전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다루지는 않겠습니다.

 


 

여기까지 TeamViewer를 다운로드 하고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어떤가요? 생각보다 TeamViewer 사용법이 어렵지 않지요?

살펴본것처럼 팀뷰어 프로그램은 원격 제어를 하거나 받는데 있어서 굉장히 간편하고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원격 제어 기능뿐만 아니라 화상 회의와 메신저 기능도 제공하고 심지어 이것들을 무료로도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고마운 프로그램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