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할리

농협카드 분실신고 하는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농협카드 분실신고 하는법

그제하루 2021. 11. 17. 01:31
반응형

이 글을 클릭해서 들어오셔서 이 문장을 읽고 계신 것을 보니 아마 카드를 분실하셨나 봅니다. 농협 카드를요.. 저도 지갑과 그 안에 든 카드를 몇 번이나 분실해본 터라 얼마나 당황스럽고 불안할지 이해합니다. 카드를 분실했을 때 무엇보다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바로 카드 분실 신고인데요. 이 글에서 농협카드 분실 신고하는 법을 알려드릴 테니 당황하지 마시고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분실신고와 관련한 몇 가지 궁금증에 대한 답도 이 포스팅을 통해 알아 가시기 바랍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하는법

카드를 잃어버렸을 때 분실신고를 해주지 않으면, 카드를 취득한 사람이 혹시나 나쁜 마음을 먹고 사용을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카드를 분실한게 확실하다면 최대한 신속하게 분실했다고 신고를 해줘야 합니다. 오늘 알아볼 NH농협카드의 분실 신고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요. 하나씩 설명할 테니 이 중에서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신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
농협카드 분실신고

 

1. 고객센터 전화 분실신고

첫번째 방법은 농협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분실신고를 하는 겁니다. 이 방법이 가장 빠르고 간편합니다. 아래의 농협카드 고객센터 번호로 전화를 걸어 안내 음성을 들은 후 1번(분실 금융사기 신고) - 1번(분실신고)을 또 한 번 누르면 분실카드 신고 접수 차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다음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거나 상담사를 연결해서 신고해주시면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NH농협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44 - 4000

 

- 주말에도 분신신고가 가능한가?

네. 주말에도 가능합니다. 365일 분실신고를 할 수 있으니 걱정 마시기 바랍니다.

 

- 영업시간 이외에도 신고가 가능한가? 

네. 영업시간 이 외에도 언제든지 24시간 분실신고할 수 있습니다.

 

2. 농협카드 홈페이지 분실신고

그 다음 농협 카드 분실 신고 방법으로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농협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서 하단 쪽으로 내려가 아래 사진에 보이는 [카드 분실신고]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로그인 창이 뜨는데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쳐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정보 입력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분실 신고할 카드를 체크해주시고 분실 일자, 분실 장소, 연락처를 입력해주고 [분실신고] 버튼을 마지막으로 눌러주시면 홈페이지를 통해서 농협카드 분실신고 완료입니다.

 

3. 농협카드 어플로 분실신고하기

마지막 분실신고 방법은 NH농협카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농협 은행을 이용 중인 분이면 아마 NH 앱을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신고하기 위해 어플에 들어가서 로그인해줍니다.  

 

 

우측 상단의 줄 3개의 메뉴로 들어가서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 - [분실신고]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에서 했던 것과 동일하게 분실한 카드를 체크하고 (카드가 여러 장이라면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 다음으로 넘어가서 분실 일자 등을 입력해주고 신고를 완료해주세요. 이렇게 세 번째 어플로 신고하는 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 카드 분실신고를 하면 카드는 어떻게 되나요?

분실신고를 하는 시점부터 해당 카드는 정지가 되어 사용할 수가 없게 됩니다. 다만 교통카드나 후불 하이패스 기능은 신고 후에도 최대 4일 정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카드를 다시 찾아서 정지를 해제하거나 새로 재발급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위에서 말한 3가지 즉 1) ARS 고객센터 2) 홈페이지 3) 어플 이곳에서 분실신고했던 방식과 거의 동일하게 정지를 해제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재발급도 이 세 가지 방식을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편리해서 가지고 있으면 정말 마음이 놓이는 카드 이지만, 반대로 잃어버렸을 경우에 그만큼 당황스러운 게 카드인데요. 이 글을 통해 올바른 방식으로 카드 분실신고를 완료하셨길 바라며, 하루빨리 다시 찾으시거나 재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