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할리

바탕화면 휴지통 복원 하는법 (윈도우 10) 본문

카테고리 없음

바탕화면 휴지통 복원 하는법 (윈도우 10)

그제하루 2021. 11. 23. 20:13
반응형

바탕화면 휴지통 복원하는 법 (윈도우 10)

바탕화면에 휴지통이 온데간데 없이 사라져서 당황하셨나요? 보통 PC를 포맷하거나 윈도우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했을 때 그러한 경우가 생기는데요. 물론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만..

아무튼 그 이유가 어찌되었든 오늘은 바람처럼 사라진 윈도우 바탕화면의 휴지통을 생성하는 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휴지통 말고도 바탕화면에 있어야 할 '내 PC', '내 문서', '제어판' 등을 없애고 복원하는 데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방법이니 참고해보세요.

 

바탕화면 휴지통 복원
바탕화면 휴지통 복원

 

바탕화면 휴지통 복원하기

 

 

현재로서는 윈도우 10 운영체제 사용자분들이 많을 테니 (저도 마찬가지) 윈도우 10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1. 윈도우 화면의 최하단 좌측에 있는 '시작(1)' 버튼을 누르고 '설정(2)'로 들어가 줍니다. 

 

 

2.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개인 설정'으로 가줍니다. 

 

 

3. 개인설정에서 '테마'로 들어갑니다.

 

 

4. 오른쪽의 '관련 설정'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합니다.

바탕화면 휴지통 복구 방법

 

5.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아래의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창'에서 휴지통에 체크가 풀려있어서 바탕화면에 휴지통이 사라진 것입니다. 휴지통을 복원하려면 '휴지통'에 체크를 해주세요.

여기에서 다른 윈도우 바탕화면 필수 아이콘들도 조정해줄 수 있습니다. 만약 이 화면에 들어왔는데 이미 휴지통이 체크되어 있다면, 아마 바탕화면 어디인가에 휴지통이 이미 있는데 못 찾은 것일 겁니다. 한번 더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복구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아래와 같이 윈도 바탕화면에 휴지통이 딱 하고 생겼을 것입니다. 아주 쉽고 간단하지요?


 

이렇게 포스팅을 마치면 아쉬울 수 있으니 윈도우 휴지통과 관련해서 몇 가지만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위의 내용과 마찬가지로 pc 사용에 익숙지 않은 초보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 휴지통에 있는 파일 복원하는 법

아시다시피 pc에서 'Delete'키를 누르거나 삭제를 하게 되면 영구적으로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복원이 가능합니다. 복원 방법은 복원하기 원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클릭하거나 드래그한 뒤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고 'E'버튼을 누르거나 '복원'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복원이 된 파일은 그 파일이 삭제되기 전에 있었던 저장 위치로 복원이 됩니다.

 

휴지통 삭제 파일 복원

 

 

- 휴지통을 거치지 않고 영구 삭제하는 법

컴퓨터에서 파일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 원하는 파일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른 후 키보드의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삭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또는 그냥 파일을 선택한 후에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Delete'를 누르면 아예 삭제됩니다. 이렇게 삭제된 파일은 복구 불가능입니다.

 

파일 영구 삭제

 


여기까지 윈도우 휴지통 복원 방법관련 기능들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오늘 내용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